한인회 공지사항/뉴스

글을 올리시고 싶으신 사용자께서는 글쓰기 에 글을 올려주시면 선별해서 게시하도록 하겠습니다

클럽이 평행에 못 미치게 하라

한인회 2006.02.28 03:31 조회 수 : 283 추천:191

클럽이 평행에 못 미치게 하라



 클럽이 지면과 평행을 이루는 것이 원칙이나 실제로 클럽이 뒤쪽으로 너무 멀리가는 것은 어깨 때문이 아니고, 왼팔꿈치가 너무 굽어 있거나 양손이 클럽을 단단히 쥐어서 생기는 일이다.


 샤프트가 평행을 이루는 선 넘어까지 가는 경우, 사람들은 다운스윙 때 어깨를 돌리지 않음으로서 클럽을 정상적인 위치로 움직여 주려고 하기보다는 톱 오브 스윙에서부터 양손으로 클럽을 던지는 성향이 있기 때문이다.





스윙은 하체가 길을 인도하도록 하라



 다운스윙에서 동작의 순서는 지면에서부터 위로 올라간다.


 처음에는 무게중심을 왼쪽다리로 옮긴 다음, 온 힘을 다하여 엉덩이를 돌려라. 그 다음은 어깨, 팔과 손은 맨 나중의 순서로 내려온다.


 이 같은 동작을 순서대로 하면 정확한 경로를 따라 클럽헤드를 볼에 전달하게 될 것이다.


 그러나 명심할 것은 일련의 사건은 처음에 천천히 일어 난다는 사실이다. 서두르게 되면 어깨를 너무 빨리펴고, 그 두려운 '정점의 위쪽' 동작을 하기 쉬운데, 이 지점에서 클럽은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볼에 들어갈 것이다. 이것은 곧 힘을 잃는 것을 뜻하는데, 그렇게 되면 오른쪽으로 큰 슬라이스를 칠 가능성이 높다.



장종호 (강동 가톨릭병원 이사장·골프칼럼니스트·醫事評論家)
글을 올리시고 싶으신 사용자께서는 글쓰기 에 글을 올려주시면 선별해서 게시하도록 하겠습니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