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회 공지사항/뉴스

제19대 한인회장선거 관련 특별게시판입니다.

 

우편투표신청마감: 2020년 10월 30일(금)

우편투표마감: 2020년 11월 27일(금)

사전투표: 2020년 11월 28일(토) 오전 8시 - 12시까지

선거일: 2020년 12월 5일(토), 오전10시 - 오후 4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아래와 같이 사전선거운동과 선거운동에 대한 시행별칙을 공지합니다.

19대 뉴멕시코주 한인회장 선거 시행규칙 및 시행별칙은 뉴멕시코주 한인회 이사회의 심의를 마친후 공지합니다.

 

시행별칙 - 사전선거운동

 

 

선관위에서는 선거운동기간을 특정하고 그 외의 기간에 하는 선거운동은 원칙적으로 위법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모든 후보자로 하여금 동시에 선거운동을 시작하게 함으로써 후보자간에 균등한 기회를 보장하고 선거분위기의 상시화로 인한 과열경쟁 및 낭비를 방지하기 위하여 사전선거운동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사전선거운동이라 함은 선거에 있어서 선거운동기간전에 특정한 후보자의 당선을 목적으로 투표를 얻거나 얻게 하기 위하여 필요하고 유리한 모든 행위 또는 반대로 특정한 후보자의 낙선을 목적으로 필요하고 불리한 모든 행위중 선거인을 상대로 당선 또는 낙선을 도모하기 위하여 하는 것이라는 목적의사가 객관적으로 인정될 수 있는 능동적·계획적 행위를 말합니다.

 

 

*사전선거운동의 금지 취지

 

기간의 제한 없이 선거운동을 무한정 허용할 경우에는 후보자간 장기간 지나친 경쟁으로 선거관리의 곤란으로 이어져 부정행위의 발생을 막기 어렵고, 후보자간의 무리한 경쟁의 장기화는 경비와 노력이 지나치게 들어 경제적으로 많은 손실을 가져올 뿐만 아니라 후보자간의 경제력 차이에 따른 불공평이 생기게 되고 아울러 막대한 선거비용을 마련할 수 없는 젊고 유능한 신참 후보자의 입후보의 기회를 빼앗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는 등 선거의 상시화로 인한 과열경쟁 및 낭비를 방지하고 후보자간에 균등한 기회를 보장하여 공정한 선거를 실현하기 위한 것입니다.

 

 

사전선거운동은 선거운동기간전에 선거운동을 함으로써 성립하는 바, 누구든지 사전선거운동을 하였다면 그 행위의 종료와 동시에 죄는 성립하고 입후보의사를 가진 자가 그 후 입후보의사를 단념하거나 후보자등록을 하지 않았다 하더라도 사전선거운동으로 처벌받는 데에는 아무런 영향이 없습니다.

 

단 선거에 관한 단순한 의견개진 및 의사표시나, 입후보와 선거운동을 위한 준비행위, 후보자 추천에 관한 단순한 지지·반대의 의견개진 및 의사표시는 사전선거운동으로 보지 않습니다.

 

 

선거운동기간전에 할 수 있는 선거운동

 

·      유권자등록을 독려하는 행위

 

·      문자메시지를 전송하는 방법으로 출마의사를 지인 등에게 알리는 경우, 그 횟수는 1회를 넘을 수 없습니다.

 

·      인터넷 개인 홈페이지 또는 그 게시판·대화방 등에 글이나 동영상 등을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을 전송하는 방법으로 출마의사를 알리는 경우. 그 횟수는 1회를 넘을 수 없습니다.

 

 

 

시행별칙 선거운동

 

·      선거포스터는 선관위에서 제작하지 않습니다. 선관위에서 제작할경우 포스터의 품질에 따라 특정후보를 지지하는 오해를 살수 있기 때문입니다.

 

 

·      선관위에서 사용할 포스터의 사이즈(11 X 14 full collor)를 공지하고 그 사이즈에 맞는 포스터를 인쇄해서 후보측 선거운동본부로 부터 전해 받는것으로 하겠습니다.

 

 

·      선거운동 우편물 발송 또한 각 선거운동본부에 맡기되 보내기전 내용물을 선관위에 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선거운동 이메일 발송은 내용물은 각 선거 운동본부에서 받고, 배포만 선관위에서 하겠습니다. 그러면 이메일 정보를 후보자에게 알려주지 않아도 됩니다.

 

 

·      선거운동 전화통화는 1회로 한정합니다. 투표 당일날 후보자나 후보자 선거운동본부에서 선관위에서 수령 된 전화번호로 투표를 독려 하는것은 위반입니다.

 

 

·      선거운동 우편물 발행으로 인한 후보자가 선관위에 영수증과 함께 청구 할 수 있는 비용은 최대 $400이며, 우편료, 인쇄비용, 우편봉투 구매등으로 한정됩니다.

 

유권자 여러분의 정직한 한표가 뉴멕시코주한인회를 바꿉니다
CLOSE